▶ 참모 엡스타인, 재무장관 후보자 베센트에 ‘컨설팅 비용’ 요구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최측근 보리스 엡스타인(좌측) [로이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최측근이 차기 행정부의 장관 물망에 오른 인사에게 거액을 요구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뉴욕타임스(NYT)는 25일 트럼프 당선인이 최근 신뢰할 수 있는 일부 인사들에게 보리스 엡스타인을 둘러싼 매관매직 의혹에 대한 조사를 지시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당선인의 오랜 참모인 엡스타인은 최근 '퍼스트 버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인사 문제를 놓고 충돌했다는 소문이 돌 정도로 실세로 꼽히는 인물이다.
소식통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의 지시를 받고 조사에 착수한 인사들은 '엡스타인이 입각을 원하는 인사들을 상대로 금품 수수를 시도했다'는 결론을 내렸다.
엡스타인이 금품을 받으려고 했던 인물 중 한 명은 차기 재무장관 후보자로 낙점된 스콧 베센트인 것으로 전해졌다.
엡스타인은 지난 2월 베센트가 트럼프 행정부 출범 시 재무장관 자리에 관심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천거를 해주겠다면서 매달 3만~4만 달러를 달라고 요구했다.
또한 그는 헤지펀드 키스웨어 그룹의 창업자인 베센트에게 자신의 사업에 투자하라는 요구사항도 건넸다.
베센트는 이 같은 요구를 모두 거절했지만, 트럼프 당선인의 최측근인 엡스타인의 심기를 불편하게 하지 않기 위해 최대한 장단을 맞춰준 것으로 전해졌다.
베센트는 재무장관 지명 직전인 지난 14일 엡스타인에게 전화를 걸어 '트럼프 주변 인사들에게 나에 대한 나쁜 이야기를 퍼뜨리는 것 아니냐'고 묻기도 했다.
당시 엡스타인은 베센트에게 "나를 고용하기에는 너무 늦었다"면서도 '컨설팅을 위해 고용하라'는 취지로 발언했다는 것이 캠프의 자체 조사 결과다.
또한 엡스타인은 한 방위산업 계약회사에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시점까지 매달 10만 달러를 컨설팅 비용으로 지불하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방위산업 계약회사는 엡스타인의 요구를 거절했지만, 보복을 우려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매관매직 의혹을 조사한 캠프 관계자들은 트럼프 당선인에게 엡스타인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제언을 담은 문서를 작성했다.
다만 엡스타인은 매관매직 의혹에 대해 "가짜 주장들이고,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엡스타인은 2016년 트럼프 당선인의 첫 대선 도전 때부터 캠프 선임 보좌관으로 일한 인물이다.
한편 트럼프 당선인은 한 보수 인터넷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역대 모든 대통령 주변에는 다른 사람들의 돈을 뜯어내려는 사람들이 몰렸지만, 이는 부끄러운 일"이라며 "내 측근들은 절대 돈을 요구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gizmo, ㅋㅋ 니말이 맞다. 트럼프가 움직이면 경제가 좋아지겠지.ㅋㅋ 그리고 걸ㅇ같은 저질은 사상 최고 금액을 모금해놓고도 빚 못갚고 있는 까말라 아니니?
가짜뉴스로 밝혀진 NYT 기사... CNN, NYT같은 것들의 얘기를 믿는 멍청이가 아직도 존재하네. 그래서 개돼지로 사는거야. 너 말이야. 원도사
이건 민조옷땅 전문이.아닌가? 시카고의 블라고이아비치라고 시장인가 주지사인가 매관매직으로 당선돼어 깜빵으로ㅜ갔는데...같은 민조옷땅이 배신하여 갈수밖에ㅜ없었는데..그 재판에서 또바마까지 매관매직하고ㅠ거의 모든 민조옷땅 정치인덜이 매관매직한게 들통이ㅡ나서 떠들썩했는데...민조옷땅 인가덜이 덮어서 무마시켜 겨우 끝냈나? 언론은 민조옷땅의 비리를 도람통에게ㅜ뒤집어 씌우는 짓을 하니...언론이서 뚜들면 그건 민조옷땅일로ㅠ알면 사실일거다...
뭐 놀랠일도 아니것 같은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