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이다 보니 친구나 주위 지인들에게 보낼 카드 값과 우송료도 만만찮다. 올해에는 유독 신속하고 경제적인 온라인 카드들이 인기를 끌고있다.
온라인 카드 웹사이트는 산타와 루돌프를 이용한 전형적인 크리스마스카드 뿐 아니라 알록달록한 만화 캐릭터, 눈오는 풍경화 등 100여종의 카드를 갖추고 있다. 선택의 폭이 넓은데다 카드 선택부터 전달까지 소요시간이 짧아 미처 크리스마스카드를 발송하지 못한 이들에게 각광을 받아오고 있는 것.프리이카드온라인다컴(www.free-e-cards-online.com)은 회원등록없이 받을이의 이메일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무료로 발송이 가능하다. 테디 베어, 산타클로스 등 아기자기한 디자인 100여종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3D산타, 심슨 가족 등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123그리팅스다컴 (www.123greetings.com)은 25가지의 크리스마스 캐롤 중 하나를 선택해 카드와 함께 발송할수 있는 무료 온라인 카드 서비스업체다. 아이 곰이 재주를 부리는 등 만화 캐릭터와 경건한 성탄 이미지가 주종을 이룬다. 카드선택 후 한번에 100명까지 동시에 보낼 수 있어 소규모 기업체 등 비즈니스 목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한국내 웹사이트를 이용해 김연아 선수가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카드, 크리스마스 씰을 이용해 온라인 카드를 좀더 재미있고 의미있게 꾸미는 방법도 있다.
한국의 대한결핵협회 웹사이트(www.knta.or.kr)를 이용, 크리스마스 씰을 이용해 카드를 무료로 보내는 방법도 있다. ‘e-카드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10 종의 플래시 e-카드, 김연아 선수가 나오는 10종의 크리스마스실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한인들간 성탄 및 새해 인사에 유용하게 이용될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0건까지 무료이며 그 이상은 결핵퇴치 기부금을 받는다.
온라인 게임사이트 게임엔젤은 재미있는 플래시 액션 카드를 스스로 만들어 보낼수 있는 ‘엔젤 카드’(card.co.kr)를 서비스하고 있어 게임 애호가들 뿐아니라 청소년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자신의 사진을 이용해 코믹댄스를 추는 산타클로스를 꾸미는 등 손쉽게 이색 카드를 만들어 보낼 수 있다. 인터넷 존(internetzone.qook.co.kr) 역시 ‘무료 e-카드 우체통’ 서비스를 통해 25 종의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200여종의 크리스마스 카드를 확보하고 있는 바른손닷컴(www.barunson.com), 샌드투유(www.send2u.net), 사이버카드센터(card.cybershop.co.kr), 카드를 프린트 해서 직접 보내는 것까지 가능한 블루마운틴 다컴(www.bluemountain.com)등을 통해 온라인 크리스마스 카드 및 연하장을 무료로 보내는 것이 가능하다. <최희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