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ch-1.jpg)
올 봄 가장 주목받는 옐로 트렌치코트. 넉넉한 실루엣이 원피스의 여성미를 중화시켜 스타일리시한 멋을 강조한다. H&M 제품.
trench-2.jpg)
힙 길이의 짧은 트렌치코트는 스포티하면서도 글래머러스한 분위기를 낸다. INC 제품
올 봄 필수 아이템을 꼽으라면 트렌치코트다. 언제 어디서나 사랑 받아온 트렌치코트의 매력은 절제된 듯 섹시함을 드러내는 패션 아이템. 올 봄에는 물감에서 막 짜낸 듯 생기 넘치는 원색 트렌치코트 물결이 지배적이다. 트렌치코트의 전형이 된 카사블랑카의 여주인공이 아니라 옐로, 팝 핑크, 레드, 그린 등 과감한 색상에 허리를 타이트하게 조인 스타일이 유행이다. 그렇다고 지난해 장만한 무난한 색상의 트렌치코트를 옷장에 모셔둘 수는 없다. 똑같은 트렌치코트라도 믹스 앤 매치를 활용하면 섹시하고 여성스럽게 입을 수 있다. 이너웨어로 트렌드 컬러를 활용하면서 전체적인 실루엣을 베이직한 느낌으로 표현하면 활동적인 워킹우먼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미니스커트와 레깅스가 유행하면서 트렌치코트의 길이도 이전에 비해 짧아진 편. 짧은 길이의 마이크로 트렌치코트는 귀여운 느낌을, 긴 트렌치코트는 우아한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게 포인트이다. 트렌치코트를 더욱 섹시하고 클래식하며 세련되게 있는 스타일링 노하우를 알아보자.












![[건강포커스]](http://image.koreatimes.com//manage/la/images/top2/1762905878_top2_image_1.jpg)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이재묵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영화 수필가
조철환 / 한국일보 오피니언 에디터
문동만
옥세철 논설위원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허두영 한국과학언론인회 회장 
▶불우이웃돕기 쌀 나눔 행사, 30여 단체에 쌀1500여포 배부뉴욕한인노인상조회(회장 임규흥)가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제11회 불우이웃돕기 …

버지니아 주지사 선거가 끝났다. 상대방에 대한 인식공격도 서슴지 않던 치열한 공방 끝에 민주당 아비가일 스팬버거(Abigail Spanberg…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 중지)을 끝내기 위한 임시예산안이 10일 상원 문턱을 넘었다.이날로 41일째 이어진 셧다운은 임시예산안에 대한 하…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