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보니 좋네…” 소비자 만족도 높아졌다
눈에 띄는 품질 향상
자동차 모델 75%가
작년보다 높은 점수 받아
종합순위서 인피니티
7계단이나 뛴 2위 올라
만족도 1위는 포셰
시장조사 전문기관 ‘JD 파워 & 어소시에이츠’는 최근 만족도 면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평점을 받은 자동차를 부문별로 발표했다.
‘JD 파워 & 어소시에이츠’는 자동차회사들이 보다 나은 자동차 생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JD 파워 & 어소시에이츠’ 발표에 따르면 조사 대상에 포함된 자동차 모델 가운데 지난해 보다 높은 점수를 받은 모델의 비율이 75%에 달했다. 이는 자동차들이 갖고 있던 결함이 대폭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종합 순위 결과, 인피니티는 지난해 9위에서 무려 7계단이나 상승해 총 36개 브랜드 중 2위로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다.
인피니티는 지난 2년 동안 2위에 머물렀던 도요타 렉서스를 비롯해 머세데스 벤츠, BMW 등 경쟁 브랜드를 제치고 포셰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JD 파워 & 어소시에이츠’는 신차 100대당 고객들의 불만 건수를 측정,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했다. 보고서에 기록된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을 의미한다. 올해 조사된 차들의 평균 점수는 118점으로 100대당 118건의 불만이 접수된 셈이다.
‘JD 파워 & 어소시에이츠’가 뽑은 부문별 최고의 새 차는 다음과 같다.
JD파워 선정 부문별 최고의 새 차
◆최소형 자동차: 혼다 피트 ◆소형 자동차: 혼다 시빅 ◆소형 스포츠카: 마즈다 MX-5 미아타 ◆소형 고급 스포츠카: 머세데스 벤츠 CLK 시리즈
◆엔트리 고급차: 인피니티 Ex 시리즈 ◆중형 고급차: 인피니티 M 및 머세데스 벤츠 E클래스 ◆대형 고급차: 렉서스 LS
◆중형 자동차: 셰볼레 말리부 ◆대형 자동차 : 폰티액 그랑프리
◆소형 SUV: 혼다 CR-V ◆중형 SUV: 다지 두랑고 ◆풀 사이즈 SUV: 도요타 세코이아 ◆중형 고급 SUV: 렉서스 RX ◆대형 고급 SUV: 링컨 네비게이터
◆중형 픽업: 다지 다코타 ◆대형 픽업: 셰볼레 실버라도 ◆밴: 포드 E시리즈
<황동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