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카리타스 버지니아 복지재단(이사장 곽호인 신부)이 발행하는 반 연간 회지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봄 · 여름호가 18일 나왔다.
타블로이드 신문판, 총 32페이지로 제작된 회지는 총 1만 1,000부가 발간돼 워싱턴 지역의 성 정바오로 한인성당, 성 김안드레아 한인성당, 볼티모어 한인 순교자성당을 비롯 그랜드 마트 , 수퍼 H 등 대형 한국식품점에 비치돼 무료 배부된다. 이 밖에 버지니아주 노폭, 노스 캐롤라이나주 그린스보로와 샬롯, 조지아주 애틀란타,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등지에도 보내진다.
곽호인 신부는 “서로 사랑하라는 그리스도의 말씀처럼 가족과 이웃, 이 세상을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이 사랑의 첫 걸음”이라며 어렵고 힘든 이웃에게 힘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기식 신부(원주 천사들의 집 원장)는 “최근 아이티 지진과 아이슬랜드 화산 폭발 등 돕고 나누어야 하는 사랑의 절대성을 일깨워주는 일들이 많았다”며 “나눔의 공동체를 향한 참사랑의 마음, 순수함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후원회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호는 아이비비토크 자매결연, 라인댄스 강습, 필리핀 빠에따스 어린이집 등 카리타스 소식과 편집인 데스크 칼럼 ‘매일 작은 희망과 만나다’, ‘나누는 마음은 항상 행복합니다’(한 안젤라), ‘나는 참 행복합니다’(김 데레사) 등 흥미로운 읽을거리로 채워져 있다.
문의(571)432-9868
<정영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