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금요일인 3월1일부터는 모든 사회보장 연금 수혜자들에 대해 소셜 시큐리티 연금 체크가 더 이상 발행되지 않고 수혜자들의 연금 수령이 은행 자동이체 방식을 통해서만 가능해진다.
연방 사회보장국(SSA)에 따르면 오는 1일부터 소셜 시큐리티 연금 지급 방식이 우편을 통한 수표 발송이 아닌 수혜자의 은행계좌에 자동 입금되는 방식으로 전면적으로 변경된다.
이로써 지난해 5월부터 신규 신청 수혜자에 한해 도입됐던 은행 자동이체 수령 방식이 종전의 모든 수혜자들에게 도 확대, 적용되게 됐다. 사회보장국은 다만 은행계좌로 자동 입금되기를 원하지 않는 수혜자들에게는 매월 현금이 입금되는 데빗카드를 발송할 예정이다.
그러나 데빗카드 수령자의 경우 매달 첫 현금 인출은 무료지만 두 번째부터는 돈을 꺼낼 때마다 90센트 수수료가 부과되는 단점이 있다.
사회보장국은 이같은 조치를 통해 향후 10년간 약 10달러의 비용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자세한 은행계좌 자동이체에 대한 정보는 SSA 웹사이트(www.socialsecurity.gov/deposit)나 전화(800-772-1213)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