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시원군, 국가대표 선발전서 우승
버지니아의 한인 고교생이 미 청소년 태권도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지난 13일 콜로라도주 스프링필드의 올림픽 트레이닝 센터에서 개최된 주니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김시원군(15)은 라이트급 우승을 차지하며 미 대표선수로 발탁됐다. 김군은 이번 대회에서 네 경기를 판정으로, 한 경기는 KO로 이긴 후 결승에 진출해 상대방 선수의 기권으로 영예의 우승컵을 안았다. 이로써 김군은 오는 3월 대만에서 열릴 세계 주니어태권선수권대회에 미국을 대표해 출전하게 된다. 김군은 샌틸리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하는 김한규 전 버지니아 태권도협회장의 차남으로 샌틸리 고교를 다니다 지난 12월 말부터 홈스쿨링으로 전환했다. 앞서 2012년과 13년에도 우승해 3년 연속 미 주니어 대표에 선발되는 영광도 안았다. 김군은 지난 10일 열린 미 유스올림픽대표 선발전에도 출전했으나 2위에 머물러 올림픽 선수 2진으로 발탁되기도 했다. 김시원군은 “올림픽 전에서 너무 억울한 판정에 실망하고 좌절감이 커 태권도를 그만둘 생
버지니아의 한인 고교생이 미 청소년 태권도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지난 13일 콜로라도주 스프링필드의 올림픽 트레이닝 센터에서 개최된 주니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김시원군(15)은 라이트급 우승을 차지하며 미 대표선수로 발탁됐다.미주한국무용협회(회장 김응화)와 고은춤무용단(단장 노정애)이 주류사회를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 명절인 한가위를 소개하고 전통 문화 공연을 선보인…
“시니어센터가 품위 있는 노년생활의 터전이자 세대 간 교류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지난 7월 LA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센터(…
한국 여성가족부 주최로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대회’가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29일(한국시…
[센트럴 라이온스 제공]LA 센트럴 라이온스클럽(회장 조셉 김)은 지난 26일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가정폭력과 신분 문제로 어려움을 …
대한민국 육군협회(회장 최만규)와 레돈도비치 미 재향군인회(회장 제시 리얼)은 노동절을 맞아 9월1일(월) 정오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레돈…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한 학교에서 27일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 어린이 2명이 숨지고 10여명이 다쳤다.현지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
트럼프 대통령이 워싱턴DC와 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하면서 주방위군까지 대거 투입하고 있는 가운데 DC 관광업계가 관광객이 크게 줄면서 큰 타격을…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한 학교에서 27일(현지시간)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어린이 2명이 숨지고 10여명이 다쳤다.AP 통신과 현지 경찰…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