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w Weird Street Faire
이상하고 독특한, 그리고 화려한 거리 축제가 샌프란시스코 도심을 뒤덮는다. ‘하우 위어드’(How Weird) 참가자들로 가득한 하워드(Howard)에는 다채로운 의상과 분장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일반인들과 예술, 음악인들이 함께 지구상에서 가장 유니크한 프로그램들을 꾸려나갈 예정이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조각 시범과 마술 트릭, 현란한 DJ의 뮤직쇼와 댄스, 먹거리까지 거리를 가득 메우고 5월의 첫 날을, 그리고 다가오는 여름을 기념한다.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축제에서 판매하는 기념품과 음식, 체험 행사 참여를 위한 비용 지불에 할인이 적용되는 ‘매직 스티커’ 혜택을 15달러(20달러)에 받을 수도 있다.
▲일시: 5월1일(토) 낮12시~오후8시
▲장소: SF 2nd&하워드 스트릿(2nd and Howard St, SF)
▲정보: http://howweird.org/
■ TI 세일링 클래스 오프닝 기념 무료 보트 라이딩
화창하고 훌쩍 더워지는 주말을 맞아 바다위에서 하루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트레저아일랜드 세일링 센터의 2016시즌 오픈을 기념해 무료 보트와 카약킹, 패들 보딩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 전문가부터 물질의 경험이 전혀 없는 초보자들을 위한 강좌와 도움이 함께 진행돼 안전 또한 보장된다. 다양한 음악과 게임, 음식, 체험형 액티비티는 가족 나들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도 손색없을 전망이다. 향후 센터가 진행하는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과 클래스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시간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일시: 5월 1일(토) 오전11시~오후4시
▲장소: 트레저 아일랜드 세일링 센터(698 California Ave, #112, TI)
▲정보: http://tisailing.org/
■ 신코 데 마요 로우 라이더 카 쇼
멕시코가 외세로부터 나라를 지켜낸 기념으로 지정한 ‘신코 데 마요’ 국경일을 한주 앞서 과거를 기념하는 사전 이벤트가 열린다. TV와 영화에서 보고 게임에서 몰아봤던 근현대의 명차들이 건재함을 과시하는 자동차쇼가 SF에서 펼쳐진다. 1940년대부터 70년대 세상을 주름잡았던 화려하고 웅장한 차량들 뿐만아니라 튠업된 오토바이와 자전거가 공터를 가득 메우고 주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 무인차와 EV차량 등 미래 지향적인 자동차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지금, 반세기전에 활약했던 조금은 투박하고 답답했던 이동 수단들에 대한 추억을 돌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일시: 5월1일(토) 오전10시~오후4시
▲장소: SF 존 오코넬 고등학교(2355 Folsom St, SF)
▲정보: https://www.facebook.com/events/1550893808513264/
<
김동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