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 플라자 파머스 마켓
샌프란시스코 페리 빌딩에서 열리는 파머스 마켓 행사는 199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23년이 됐다. 다양하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 등을 농부들에게 직접 구입할 수 있어 믿고 살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파머스 마켓을 구경하면서 페리 빌딩 안에 입점해 있는 수십여 곳의 다양한 식당에서 한 곳을 골라 외식을 즐기고 베이 브릿지를 배경으로 커피 한잔을 마시는 여러 재미를 한꺼번에 누릴 수 있다. 또한 골든 '게이트웨이 거라지'(Golden Gateway Garage, 250 Clay St)을 이용할 경우 페리 빌딩의 'CUESA Info' 부스에서 발리데이션을 받으면 하루 종일 3달러라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일시: 5월 28일(토) 오전 8-오후 2시
▲장소: San Francisco Ferry Bldg, 1 Sausalito
■나파 파머스 마켓
가슴이 탁 트이는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와인을 한잔 하고 싶다면 와인의 도시 나파로 가면된다. 그곳에 간 김에 파머스 마켓도 들려서 신선한 토양과 공기 속에 자란 천연 식자재를 구입하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 더해 줄듯하다.
캘리포니아 파머스 마켓 자격위원회의 인증을 받은 이 마켓은 각종 과일은 물론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일시: 5월 28일(토) 오전 8시-오후 12시 30분
▲장소: South Napa Century Center(195 Gasser Drive)
■칼리스토가 파머스 마켓
지역의 농부들이 직접 나와 그 시즌에 재배한 물품들을 내놓는다. 특히 다양한 색상의 아름다운 꽃들과 화초들도 판매하는 등 바라보고 있으면 지쳐 있는 몸과 마음에 활력소가 된다. 또 음식도 포장해주며, 직접 만든 각종 올리브 오일과 식초 등도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훈제연어, 신선한 해산물, 게, 과일파이까지 먹거리가 풍성하다. 집안 장식으로 좋을 장식품 등도 판매한다.
▲일시: 5월 28일(토) 오전 8시30분- 정오 12시
▲장소: Sharpsteen Museum Plaza Washington Street, Calistoga
■산타로사 파머스 마켓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파머스 마켓 중 하나인 이 곳은 1967년에 생겨났다. 일명 파머스 마켓의 원조격이라는 호칭으로 '오리지널 서디파이드 파머스 마켓'이라고 불린다.
내년이면 문을 연지 40년이 되는 오랜 역사를 가진 만큼 품질에 대해선 자신 있다는 입장이다. 그러면서 고객들이 만족하지 못해 찾지 않았다면 어떻게 40년 이란 세월을 버틸 수 있었겠냐고 마켓측은 강조했다. 소노마 카운티에 위치해 있어 주변에 있는 와이너리도 둘러볼 수 있어 1석2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음식과 다양한 선물 등도 구입할 수 있다.
▲일시: 5월 28일(토) 오전 8시30분- 정오 12시
▲장소: Luther Burbank Center for the Arts (50 Mark West Springs Road)
<
김판겸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