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한마음 불교 동화 공모전’이 열린다.
한마음국제문화원․한마음 출판사가 공동 주최하고 한마음 선원이 후원하는 공모전은 글과 그림이 같이 있는 작품을 원칙으로 삼지만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그림만으로 전달해 응모할 수도 있다.
그림의 형식이나 표현방식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글이나 영어 또는 한영 혼용도 가능하다.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평범한 일상 속에 깊숙이 자리한 불교의 가르침을 통해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재미있게 즐기고 공감하며 삶의 지혜를 밝혀주고 ▲서로 다른 종교를 갖고 있어도 갈등과 분쟁 없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음을 알려주는 내용이다.
공모전은 국적이나 나이, 학력, 성별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분량은 가로세로 책 크기 215mmX270mm 기준으로 최소 15장(30쪽) 이상이다.
응모 마감 우편 접수는 이달 26일이고 이메일 접수는 27일 오전 10시까지다.
1등 1명에게는 300만원, 2등 각 100만원, 3등 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당선작은 책으로 출판할 수 있으며 영어나 기타 언어로도 번역되고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이나 이탈리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등 세계 주요 국제도서전에 출품할 기회도 갖게 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마음선원 홈페이지(www.hanmaum.org)를 참조하면 되고 기타 문의 사항은 이메일(contest@hanmaum.org)로 하면 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