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 중국 견제할 인도태평양 ‘다자 협력’ 강조하며 한국 빠짐없이 거론
▶ 안보 ‘쿼드 플러스’·경제 ‘반중국’ 네트워크…”동맹 기본으로 사안별 대처 필요”

[ 로이터 = 사진제공 ]
![[인터뷰] “미국 최고의 중학생으로 교육할 것” [인터뷰] “미국 최고의 중학생으로 교육할 것”](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1/06/20251106184151695.jpg)
LA 한인타운 내 최초의 한인 운영 수학·과학 중학교인 ‘윈저 아카데미’(WMSA, 4055 Wilshire Blvd. #400, LA)가 지…

LA에 본부를 둔 커뮤니티 재단 KAF(Korean American Foundation·이사장 존 임)가 지난 5일 EK 갤러리에서 ‘2025…
한인 1세대 부모를 모시고 2세대 자녀를 키우고 있는 이른바 ‘샌드위치 세대’ 한인들을 위해 노부모를 잘 케어하기 위한 각종 정보를 총망라해 …
장병우 LA 평통 신임회장이 평통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박상혁 기자]“이념보다 중요한 건 상호 존중입니다. 서로를 인정하는 데서 한반도 …
센터메디컬그룹(Center IPA)이 주최한 제4회‘이웃섬김’ 시니어 골프대회가 지난 3일 부에나팍의 로스 코요테스 컨트리클럽에서 130여 명…



























옥세철 논설위원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허두영 한국과학언론인회 회장
전지은 수필가
최형욱 / 서울경제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손영아 문화 칼럼니스트·YASMA7 대표 
▶불우이웃돕기 쌀 나눔 행사, 30여 단체에 쌀1500여포 배부뉴욕한인노인상조회(회장 임규흥)가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제11회 불우이웃돕기 …

연방정부 셧다운이 장기화되면서 연방항공청(FAA)이 전국 항공편을 최대 10%까지 감축하는 전례 없는 조치를 시행함에 따라, 7일(금) 오전부…

9일부로 40일째 이어지고 있는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일부 기능정지)이 수일 안에 종료될 가능성이 커졌다.미국 연방 상원의 일부 민주당 중도파…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꼰대는 오로지 하나. 두갤 생각못해. 틀딱아! 언제까지 미국빨고살래? 선택? 변기통물내려가는 소리하고 있네. 누가 선택하라고해서 꼭 해야하냐? 11월 기다리는거야. 멍청한 꼰대덜
얼라인 니들은 이해할텐데, 학교에서 일진하고 2등사이에서 징검다리 하면 일진이 잘 봐주든? 세상은 학교보다 수억배 더 정글인데, 징검다리가 가능하다 생각하냐? 일본하고 대만을 잘 봐라. 이 정글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태도가 어떤건지.. 게다가 그 잘난 2등 중국은 개털려서 이젠 그지되는 일만 남았는데 그래도 징검다리냐? 그리고 이건 러브콜이 아니라 협박이란걸 왜 모르지? 양다리는 끝났으니 선택하라는 신호잖아! 이젠 얼라들은 댓글 금지다!
꼰대덜은 이해못하지만 우린 징검다리 외교를 해야한다. 나도 짱개들 좋아하진 않지만 국익에 필요하다면 중국도 이용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선 우리국력이 뒷받짐 되어야 하겠지만......
대한민국은 대한민국민을 나라를 위해서 통일을 해야만이 이런 엉터리 힘자랑하는데 갑질하는데 눈치보며 억울하게 트 같은 자한테 자기 허락없인 한발자욱도 못 움직인다는 피가 끌어오르는 소리를 안들어가며 우리식대로 지구촌 어느나와 동등하게 우리 목소리내며 잘살 수있다는걸 알았으면합니다.
그저 이익을위해서 언제든 바뀌니 힘힘힘이있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