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카운티 주민들이 식수원으로 사용하고 있는 카운티내 44개의 우물물에 발암유해물질인 크로미엄 6가 안전치보다 무려 88배가 높은 양이 함유된 것으로 또다시 드러났다.
카운티 환경유해물질청이 카운티 비합병지역에 위치한 우물 44곳의 물을 채취하여 정밀 분석, 9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이중의 32개 우물의 크로미엄 6 함유량은 2.8PPB(1빌리언당 2.8파트)~17.6PPB로 주에서 목표로 하고 있는 안전 수치인 0.2PPB보다 무려 90배가량이 높았다.
카운티 정부가 처음으로 조사한 비합병지역의 지하식수원 오염도 조사는 케클 캐년의 3개, 레이크 로스앤젤레스에 2개, 랭커스터에 27개, 팜데일에 1개, 리틀락에 3개, 하이 비스타에 1개, 발에르모에 1개, 액톤에 1개, 캐스테익에 1개의 우물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중 오염도가 가장 높은 우물은 랭커스터지역의 3곳으로 각각 17.6 PPB, 16.5PPB, 15.8PPB씩이 함유됐던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랭커스터 지역을 관할하는 수퍼바이저 마이클 안토노비치는 이같은 조사결과를 접하고 충격을 표하면서 "많은 주민들의 식수를 제공하는 우물의 유해물질을 곧바로 제거하거나 또는 폐쇄하는 결정을 곧바로 내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A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는 오는 14일 모임을 갖고 카운티의 관계기관이 전체의 식수원들과 저수지들의 크로미엄 6를 제거하거나 혹은 오염된 우물을 폐쇄하는 계획서를 30일내에 제출하는 안을 투표에 부치기로 했다.
이제까지 발표된 식수오염도 조사에 따르면 110개 카운티 정부기관 시설의 수돗물에는 약 8PPM의 크로미엄 6가 함유되어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