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합창 부문에 참석한 팀이 열창하는 모습
성탄절 기념 동요대회가 어느덧 13회를 맞이, 독창, 중창 및 합창부문 등에 40개 팀이 참가하여 14일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동요대회는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Youth Ensemble(지도 최서희 교사) 축하공연으로 행사의 막이 올랐고 최지현 교사의 사회 및 김초은 교사의 반주로 진행된 13회 대회의 심사는 이현주 학부모회 회장, 소프라노 조유미, 조상욱, 박진욱 지휘자가 주 심사위원을, 오인희, 변성현, 조빛나, 김정완, 서윤진 졸업생 등이 특별 심사위원을 맡아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대회 합창(1) 부문에서는 ‘싹트네 싹터요’를 부른 가을-겨울반과 ‘꼬부랑 할머니’를 부른 사계절반이 공동 대상을 받았고, 합창(2)부문 대상은 ‘독도는 우리 땅’과 ‘거위의 꿈’을 부른 조선반과 ‘정글숲, 달달 무슨 달’을 부른 달님반이, 1등은 거북이반, 2등은 오빠생각을 부른 백두반-금강반이, 3등은 한국반, 해님반, 토끼반이 각각 공동 수상했다.
한편, 독창부문(기초1-2) 대상은 ‘피노키오’를 부른 한겸 학생이 받았고, 2등은 원사라, 3등 주현 모리시 학생이 수상했고 독창부문(3)의 대상은 ‘아기다람쥐 또미’를 부른 전지명 학생과 ‘웃음소리’를 부른 송연 학생이 받았고, 1등은 이준호, 2등 권시아, 3등상은 구수진, 안정후, 조윤서 학생이 각각 받았다. 독창부문(4)의 대상은 ‘내 마음 속 꿈나라’를 부른 원준식 학생, 1등 임재린, 2등 성다은, 3등 권진, 황규민, 박요셉 학생이 받았다. 독창부문(초급이상) 대상은 ‘노을’을 부른 정동현, 1등 정동준, 2등 최유나, 3등 권한나, 최유진 학생이 수상했다.
늘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던 중창부문(가족)에서는 최재민-재윤 팀이 아빠와 함께 ‘보라’를 불러 최고점수로 대상을 받았고, ‘달궁달궁’을 불러준 전지명-전혜나 팀이 1등, 2등은 엄마와 딸이 참가하여 ‘사랑해요 이 한마디’를 부른 황은하-안은신 팀, ‘산 할아버지’를 부른 이혜린-예린 자매팀이 3등상을 각각 받았다.
중창부문(친구와 함께) 대상은 ‘내 마음 속 꿈나라’를 부른 강은서-조윤서 팀, 1등상은 ‘다섯 글자 예쁜 말’을 부른 이은서 이은호 이영걸 김민경 안효기 팀이, 석지훈 안정후 장채린 팀이 ‘우산’을 불러 2등을, ‘아기다람쥐 또미’를 부른 진승범-강지호-권시아 팀과 ‘웃음소리’를 불러준 한예린-김지윤-강은서 팀이 3등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와 함께 ‘이렇게 살아갈래요’를 불러준 이혜린 학생과 ‘웃음소리’를 부른 송연 학생은 각각 독창 부문 대회 최고 점수로 전체 대상을 수상했다.각 부문 대상 수상자들의 노래를 다시 들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트로피 및 메달을 시상한 후 행사를 모두 마쳤다.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의 2013학년도 가을 학기는 설날잔치 및 민속경기의 날인 1월 25일까지이고, 2월 22일에 시작되는 2014학년도 봄 학기 등록은 1월 1일부터 시작되고 등록서류는 학교 홈페이지 www.ksneusa.org 에서 받을 수 있는데, 신입생 및 편입생의 경우 각 과정별로 약간 명만 지원을 받는다고 한다. 신입생 입학 문의:508-523-5389, 이메일 ksneusa@verizon.net로 하면 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