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악수하며“후회한다” 용서 구해
프란치스코 교황이 지난해 말 손등을 치며 화를 낸 아시아계 여성 신도를 직접 만나 사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AP]
제10회 명곡 오페라 아카데미(단장 진복일) 정기연주회가 오는 9월 7일(일) 오후 5시, 콜번스쿨 지퍼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MBK 엔터테인…
대한민국 육군협회 미국지부(회장 최만규·이하 육군협회)가 오는 22일(금) 로스알라미토스 소재 미 40보병사단 훈련장에서 제1회 ‘아미 어프리…
코리아타운 로터리클럽과 JC 세일즈, 한인타운 청소년회관(KYCC)이 힘을 합쳐 LA 한인타운 내 3개 초등학교 재학생 200명에게 새학기 가…
LA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회장 이현옥)는 지난 11일 센터 2층 강당에서 임영빈 내과 전문의를 초청해‘천천히 나이드는 법’을 주제로…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LA 한인사회 대표 비영리단체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관장 송정호)이 한인음악재단과 공동으로 오는 21일(목)…
유관순(오른쪽) 열사의 수감 사진과 오빠 유우석 선생의 증명사진을 AI 기술로 합성한 사진이 15일 오후 8시~9시 맨하탄 타임스스퀘어 아메리…
트럼프 대통령이 워싱턴DC의 범죄 척결을 내세우며 군대까지 동원해 즉각적인 홈리스 추방 작전을 시작한 가운데 DC에서 쫓겨난 홈리스들이 인근 …
개빈 뉴섬 가주지사가 14일 로스앤젤레스에서 로스앤젤레스 지역 정치인들 및 가주 정치인들과 함께 선거구 재조정에 대해 기자회견을 하며 주민들이…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대부분 무심코 내뱉은 말이나 행동은 그사람의 본래 마음이고 성품이다. 꾸며서 연극을 아무리 잘해도 자신의 본모습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노출된후 뒤늦은 사과와 함께 실수라는 핑계로 두리뭉실 넘어가려는 상황은 늘 있는일이다. 특히 이 교황의 이중성은 지금껏 많이 보아왔다. 자신도 많이 힘들거라.
교황도 더 이상도 더 이하도 아닌 그저 한 죄인이니라...
예수의 옷자락이라도 잡듯이 간절했던 정도가 조금 지나쳤다고 헀던 행동에서 교황도 사람이지 결코 구세주가 아니라는 증명도 되었지요.
무례하고 상식밖의 여자였다. 불같이 화 낼만 했다. 특히 서구사회 문화에선 상상도 할수 없는 병적인 돌발행동이었으니까. 그 여자가 공식적으로 사과해야만 할 것이다,
사과는 교황이 아니라 그 여성이 해야지. 악수를 하고나면 손을 풀어줘야지 왜 잡아당기나? 호의를 악행으로 갚는 악랄한 행동이다. 골프선수들도 자주 당하는 못된 행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