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과기협, 수학경시대회
▶ 전미.3개국 동시 개최...100여명 응시 성황
수학경시대회 수상자들과 시상자들이 함께한 장면.
올해 23회째를 맞은 뉴잉글랜드 과기협 (회장: 이재형) 수학경시대회가 100여명의 응시자가 몰린 가운데 지난 12일 MIT에서 열렸다.이날 1등 총영사상은 Philips Academy, Andover에 재학 중인 김지석군 (11학년)과 Winchester High School의 John Na군 (10학년)이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재미과학기술자협회(KSEA) 뉴잉글랜드지부, 뉴잉글랜드지역 한국학교협의회, MIT 한인 대학원학생회, MIT 한인학생회가 공동주최한 것으로, KSEA NE chapter 부회장 겸 회장 당선자인 조진행 event chair가 전반적인 행사를 총괄하였다. 이 대회는 KSEA National Math Competition을 겸하여 미주 전역, 오스트리아, 싱가포르 및 캐나다에서 동시에 치러졌으며 올해는 어느 해보다 동점자가 많아 tie break rule로 시상자가 결정되는 치열한 경쟁이 있었다고 한다.
이날 행사에 새로 부임한 임성준 총영사가 참석하여 축사와 함께 시상에 도움을 주었으며, 뉴잉글랜드 지역 한국학교 협의회 한순용 회장이 인사말을 그리고 같은 기관의 장인숙 이사장,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남일 교장,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회 김성혁 회장이 시상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50분에서 75분 동안 시험을 치렀고, 시험이 치러지는 동안 학부모들은 입시 교육에 대한 강연과 학생들 건강 관리법에 대한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보스턴 교육원의 정준기 원장이 가장 효율적인 명문대 진학 방법에 대한 강연에 이어 혜민한의원 박미경 원장의 학생들의 발육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음식, 운동 및 생활 습관 등에 대한 강연 등 학부모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학생들이 시험을 마치고 돌아온 다음에는 MIT학부에 재학 중인 학생들로부터 공부하는 법과 입시와 관련된 내용들 그리고 캠퍼스 라이프에 대한 부분을 다 함께 듣는 시간을 가졌고 Q&A session을 통해 개별적으로 가지고 있는 궁금증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재미과기협 뉴잉글랜드지부 이재형 회장은 “올해도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이 지역에서의 수학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우리 NE 과기협이 이에 조금이나마 기여를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끼고, 모든 후원 기관과 임원들을 포함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재미 과학기술자 협회 본부 (회장: 이명종), 뉴잉글랜드 한국 학교 (교장: 남일), 뉴잉글랜드 지역 한국학교 협의회 (회장: 한순용), 보스턴 한인회(회장: 한선우), 시민협회 (회장: 이경해), 서울대 뉴잉글랜드 동창회 (회장: 장수인), 한양대 동문회 (회장: 정명상), 고려대 교우회 (회장: 이태호), 이화여대 동문회 (회장: 이문희), 화음보스톤(단장: 장수인),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회(회장: 김성혁), Chromworks (대표: 윤정호), Math Game House (대표: 강혜정), Tous les Jours(H-mart점), MathWorks, Nuance Communications, Twin City Animal Hospital, The Grapevine Times, Boston Korea, 보스턴 교육원 (원장: 정준기), 혜민 한의원 (원장: 박미경) 등에서 후원하였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