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한인 복지센터 (이사장 김상희)가 가을 가정경제학교를 개최한다.
헌던에 위치한 열린문 장로교회(김용훈 목사)에서 오는 25일(토) 오전 8시30분-오후 5시30분 열릴 경제학교는 예산 짜기(고인호, 매스 뮤추얼), 은행 이용(이종배, 우리 아메리카 은행), 세금(길종언 공인회계사, 조오길채 회계법인), 크레딧 관리(배준원, 그린웨이 펀딩), 부동산(수잔 오, 뉴스타 부동산)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에는 은퇴를 준비하는 장년층의 요청에 의해 ‘은퇴 준비’에 관한 강좌가 새로 추가돼 재정컨설턴트인 고인호 씨가 은퇴 플랜에 대해 상세히 소개한다.
복지센터는 2006년부터 지역사회 경제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가정경제학교를 통해 미국생활에 필요한 올바른 정보와 지식을 제공, 가정 경제력을 키우고 지역사회 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의무,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8년째인 올해 봄까지 총 500여명이 수료했다.
김상희 이사장은 “실생활에 필요한 예산, 은행, 세금, 크레딧 관리, 부동산 관련 경제 전문가들이 가정 경제를 튼실하게 세우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선착순 50명에 한하며 참가비는 20달러(교재비 포함), 점심이 제공된다.
문의 및 등록 (703)354-6345
<정영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