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수명 80, 90세의 장수시대에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잘 살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몸에 좋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레시피를 모아 다섯 번째 요리책을 펴내게 됐습니다. 이 책이 건강히 오래 사는 장수시대 요리 지침서가 되길 바랍니다.”
최근 한영 이중언어로 된 요리책 ‘우리 요리 이야기-질병 없이 100세’를 펴낸 요리연구가 장재옥 원장(세계한식요리연구원)은 18일 저서 집필을 위해 권석찬 박사(의학)의 자문을 받고 일본 장수마을의 식습관에 관한 자료도 찾아보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질병 없이 100세’는 구하기 쉬운 재료를 이용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110가지의 요리법이 200페이지에 걸쳐 컬러로 꾸며져 있다. 주 식재료는 어떤 질병에 유익한 지 연관설명돼 있다. 예를 들면 호박국수에 들어가는 애호박은 위궤양 예방효과가 크며 청국장은 당뇨병에, 검은 콩은 유방암에, 꽃게는 간염과 고혈압에, 홍합은 숙취해소에 효과가 높다는 건강 의학상식이 요리법과 함께 상세히 실려 있다.
장재옥 원장은 오는 21일 페어팩스 정부청사에서 열릴 정신대 행사에 이어 31일 시카고에서 요리강좌, 7월에는 LA 한국일보 초청으로 한식 행사를 갖는다.
지난 12월 스미소니언 박물관에 ‘우리 요리 이야기’(1, 2, 3권)를 입성시키기도 했다.
저서는 10달러에 개별 구입 가능하다.
문의 (216)849-3525 <정영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