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안타 4실점 아쉬운 패전…이닝-투구수-구속 시즌 최고 기록
▶ 다저스 2-4 내셔널스

류현진은 비록 고배를 마셨지만 시즌 최다인 7이닝을 던지며 102개의 공을 던지는 역투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류현진(LA 다저스)이 리그 최강타선을 자랑하는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생애 첫 맞대결에서 고배를 마셨다. 하지만 수술에서 복귀한 이후 처음으로 7이닝을 버텼고 투구 수도 시즌 최고인 102개를 던졌으며 구속도 시즌 최고인 시속 94마일까지 찍는 등 여러 면에서 상당히 고무적이었던 등판이었다.
5일 다저스테디엄에서 벌어진 경기에서 류현진은 7이닝동안 볼넷없이 삼진 4개를 솎아내며 홈런 1개 등 7안타로 4실점하고 패전투수의 멍에를 썼다. 경기는 다저스가 2-4로 패했다. 시즌 6패(2승)째를 기록한 류현진의 평균자책점은 3.91에서 4.08로 내려갔다.
7게임 원정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다저스는 이날 1루수 에이드리언 곤잘레스, 2루수 체이스 어틀리, 좌익수 코디 벨린저, 캐처 애스마니 그란달 등 4명의 주전선수들을 스타팅 라인업에서 빼내 휴식을 줬는데 결과적으로 류현진에겐 아쉬운 결정이었다. 수비에서 실책성 플레이가 여러 개 나왔고 타선에서도 무게감이 떨어졌다.
하지만 류현진의 출발은 강렬했다. 1회 공 12개로 삼자범퇴를 잡아냈고 특히 리그 최강의 클린업 트리오인 내셔널스의 3번타자 브라이스 하퍼와 4번 라이언 짐머맨, 5번 대니얼 머피를 모조리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운 것은 이날 피칭의 하일라이트였다. 1회 2사 후 하퍼를 상대로 4구만에 시속 94마일짜리 강속구로 헛스윙 삼진을 잡은 류현진은 2회 선두로 나선 짐머맨을 3구만에 삼진으로 돌려세웠고 머피와는 7구까지 가는 승강이 끝에 커브볼로 헛스윙을 이끌어냈다. 패스트볼 구속이 시속 92~94마일을 찍을 정도로 구위도 뛰어났고 변화구도 예리했다.
하지만 2회 짐머맨과 머피를 삼진으로 잡은 뒤 다음 타자 앤서니 랜던을 상대로 잠깐의 방심이 화를 불렀다. 6구째 던진 시속 80마일짜리 체인지업이 한복판에 몰려 왼쪽 펜스를 넘어가는 솔로홈런을 맞고 선제점을 내줬다.
3회를 공 10개로 삼자범퇴로 막은 류현진은 4회에 불운과 아쉬운 수비가 겹치면서 2점을 더 내줬다. 1사 후 짐머맨을 빗맞은 타구로 유도했으나 평범한 2루 땅볼성 타구가 수비 시프트로 인해 우전안타가 됐고 이어 머피의 병살타성 타구는 2루수 크리스 테일러가 아쉬운 송구로 2루 포스아웃에 그치면서 이닝이 연장됐다. 여기서 류현진은 랜던에게 우중간 펜스를 원바운드로 넘어가는 인정 2루타를 내줘 2, 3루 위기에 몰린 뒤 다음 타자 맷 위터스에게 2타점 중전 적시타를 허용, 0-3으로 끌려갔다.
5회에도 아쉬운 장면이 나왔다. 1사 후 트레이 터너의 빗맞은 타구가 3루 내야안타가 됐고 폭투로 인해 2루까지 간 터너가 2사 후 하퍼의 좌전 적시타 때 홈을 밟아 0-4를 만들었다. 류현진으로선 이날 4실점이 모두 투아웃 후에 내줬다는 것이 특히 아쉬웠다.
하지만 류현진은 6회를 공 8개로 삼자범퇴로 막은 뒤 7회에도 마운드에 올라 안타 1개를 내줬지만 투구수 9개로 이닝을 마쳐 시즌 최다이닝(7)과 최다 투구수(102) 기록을 세우며 유종의 미를 남겼다. 102개의 투구수는 지난달 11일 콜로라도 로키스전에서 기록했던 101개를 1개차로 넘어선 것이고 7이닝은 시즌 최고다. 패전의 아쉬움은 있었지만 충분히 다음 등판을 기다릴 수 있게 해준 호투였다.
<
김동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가슴이 콩당거려서 눈 깔고 봣슴당 ... ㅡ.ㅡ
좋은경기였다고 생각함당 !!! 류뚱 화팅
류선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