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립기념일 축하행사 곳곳서 펼쳐져
▶ 불꽃놀이, 퍼레이드, 서커스 등 다채

볼티모어의 이너하버에서 지난해 독립기념일에 열린 불꽃놀이 장면.
미국 최대 국경일인 독립기념일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화려한 불꽃향연이 4일(목) 펼쳐져 볼티모어 여름밤의 하늘이 물든다. 이너하버를 비롯해 곳곳에서 열리는 불꽃놀이 및 경축행사를 소개한다.
◆독립기념일 이너하버 불꽃놀이
볼티모어 이너하버에서는 4일 오후 7시부터 해군 재즈밴드 코모도즈 등 음악가들이 독립기념일 기념 무료 클래식 콘서트를 펼친다. 오색찬란한 불꽃놀이는 오후 9시 30분에 시작돼 18분간 이어진다. 이너하버 하늘에 펼쳐질 불꽃 장관은 다운타운 인근 로커스트 포인트, 캔톤 등 여러 곳에서도 볼 수 있다.
◆각 지역서 퍼레이드
타우슨 퍼레이드는 4일 오전 10시 30분 버크 애비뉴와 타우슨타운 블루버드에서 시작돼 워싱턴과 알레그니 애비뉴에서 끝났다. 던닥은 오전 8시 15분 로간빌리지 쇼핑센터, 케이톤스빌은 오후 3시 프레드릭 로드와 몬트로즈 애비뉴뉴, 벨에어는 오후 6시 아이들와일드와 사우스메인 스트릿, 애나폴리스는 오후 6시 30분 아모스가렛과 웨스트 스트릿에서 다채로운 퍼레이드가 열린다.
◆애완동물 퍼레이드
키하이웨이에 위치한 아메리칸 비져너리 아트 뮤지엄은 4일 오전 9시 애완동물 퍼레이드를 펼친다. 이날 퍼레이드에 참가한 애완동물에게는 베스트 커스텀을 비롯 애국상, 사랑상, 화려한 의상상 등 다양한 시상도 진행된다.
◆하워드카운티 불꽃놀이
4일 오후 5시 콜롬비아의 호숫가(10275 Wincopin Circle)에서 신나는 라이브 축하 공연이 시작되고 푸드벤더도 제공된다. 오후 9시 30분부터는 높이 쏘아 올린 화려한 불꽃놀이로 장관을 이룬다.
◆캐롤카운티 기념 행사
웨스트민스터 소재 캐롤카운티 팜뮤지엄(500 S. Center St.)에서는 4일 오후 3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족을 위한 게임과 음식, 놀이 공간, 라이브 음악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불꽃놀이는 오후 9시 30분 시작한다. 입장료는 가족당 10달러.
◆서크 드 솔레이 ‘코르테오’
태양의 서커스단 서크 드 솔레이가 독립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3-6일 로얄팜아레나에서 환상적인 서커스 무대를 펼친다. 코르테오는 이탈리아어로 행렬이라는 뜻으로, 각종 놀라운 묘기와 코미디, 광대들의 축제 행렬 등이 가미된 한 편의 멋진 연극을 선사한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royalfarmsarena.com)를 참조하면 된다.
◆‘롤링스톤스’ 공연
영국 출신 전설의 락그룹 ‘롤링스톤스’ 공연이 3일(수) 오후 7시 30분 랜도버의 페덱스필드(1600 Fedex Way)에서 펼쳐진다. 티켓은 예매 사이트인 ticketmaster.com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
배희경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