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15달러로 인상
▶ 의류·봉제·요식 등 한인업주들 비명
LA시와 카운티의 최저임금이 15달러(직원 26명 이상)로 인상되면서 의류 및 봉제업계, 요식업계 등이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와 인건비 상승 부담의 이중고를 겪고 있다. [박상혁 기자]
LA 북쪽 신도시 발렌시아. 한인 인구가 본격적으로 늘던 2000년대 중반만 해도 이곳은 한국어 교육의 불모지였다.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도 정…
일사회(회장 박철웅)는 월례 정기모임을 지난 16일 LA 용수산에서 갖고 조지아 현대-LG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발생한 한국인 구금 사태…
LA 한국문화원은 영화 ‘가족의 탄생’ ‘만추’ 등으로 잘 알려진 김태용 감독을 초청해 오는 28일부터 사흘간 가디나 극장과 채프만대, 그리고…
재미한의사협회(회장 데이빗 이)의 제55차 학술세미나가 지난 13~14일 협회 교육센터에서 미주 각 지역 한의사들과 임상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
김응화 무용단과 노정애의 고운춤 무용단이 지난 14일 LA 포드극장에서 합동 공연 ‘한가위’를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LA 필이 주관하는 ‘포…
연방이민당국의 무차별적인 이민 단속이 끊이지 않으면서 뉴욕시 이민자 가정들 사이에는 체포 또는 추방에 대한 공포로 가정폭력 신고나 병원방문 마…
이정실 큐레이터(가운데)와 전시 참여 작가인 차진호(왼쪽), 오민선 작가가 내달 3일 개막될 전시회 포스터와 차학경이 쓴 ‘Dictte’ 책을…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금리 동결을 이어가던 연방준비제도(Fed·연준·미 중앙은행)가 17일 기준금리를 0.25%포인트(p) 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9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미클 저건 나이가 어린거야? 사회경험이 모자란거야? 지힘으로 뭐든 사업이란걸 해봤어야 알지~ 저런것들이 목소리만 커가지구. 에혀~~~
자영업을 안해보신분들은 못느끼실겁니다.일년마다 1시간당 일불씩 올라가는 압박을... 하루에 $8 이지만 한달이면 $173불입니다. 거기에 따라 내는 세금도 늘고 직원이 만일 10명이면 기본적으로 한달에 $2000이 더나갑니다. 미국의 현실은 소규모 자영업자들이 비니지스의 80%를 차지 합니다. 이게 어떻게 큰일이 아닌가요? 이건만 올라가는게 아니라 렌트비 올라가고 세금ㄷ 올라가고 종업원 상해보험 치솟고이런것들이 다합쳐져서 사업이 불가하지요
밑에분은.초부자신가?.오늘피자헛과.웬디스도 만세 불렀다.임금상승과경쟁에밀려.피자헛.웬디스보다 부자시네 허허.차타고지나가면서보이는모든비지니스가영세업자다.한번생각좀해봐라
고작 $1.00 도 안되는 인상률 때문에 사업이 망할 정도면 그 사업은 이미 경쟁률이 없어 비젼이 없는 사업을 하고 계시다는 뜻입니다. 그냥 사업을 접으시고 직장을 찿으시던지 아님 타주로 이사하시는것이 나을겁니다. 참고로 자식들 새차 사주는 대신 중고차를 사주시고 SAT 학원 보내는 대신 집에서 자습하라하고 집대신 아파트로 가고 해외여행대신 국내 여행하시면 마진도 늘고 미니멈 웨이지가 절실한 자들에게는 도움이 되리라 하는 제 생각입니다.
이렇게임금이비싼나라가.자유무역.공정한경쟁?임금싼나라랑.경쟁을하는걷자체가말이안되는.가격경쟁에서살아남을기업이업다.그래서해외로기업은나가고.서민은일자리업고.미국에서몰하면망하고.초부자만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