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사스, 행정명령 맞서 ‘90일내 추방’ 정책 고수
“과거를 잊으면 현재를 알 수 없습니다. 이번 행사가 우리 모두의 기억과 정체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광복 80주년을 맞아…
라카냐다 고등학교의 AP 클래스 학생들이 미정 코나코브 교사의 안내로 LA 대한인국민회관을 방문해 미주 한인 독립운동 관련 역사를 공부하고 유…
시애틀의 대표적인 한인 차세대 가운데 한 명인 시애틀 대학 교수 줄리 강(사진) 박사가 시애틀 시의원에 도전한다. 강 박사는 현역인 캐시 무어…
한인커뮤니티재단(Korean American Commun ity Foundation·KACF)이 미 전역 한인 커뮤니티의 역량 강화를 위한 2…
남가주 경기여고 동문회 산하 경운회 북클럽은 오는 12일(토) 오전 10시30분에 제2차 정기 모임을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 이번 모…
ICE 구금 시설 과밀화 현상도 심각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이 지난달 미 전역에서 이민자 약 3만 명을 체포하면서 지난 5년 중에서 가장 많…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의 인구가 20년만에 18만여명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최근 발표된 ‘2024 카운티 인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
캘리포니아 지방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이민 단속 당국의 ‘무분별한’ 이민자 단속 관행에 급제동을 걸었다.캘리포니아 중부 지방법원의 마아미…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미국의 미래와 자손의 장래를 생각하면, 냉정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미국을 분열에서 벗어나게 하는 데 필요한 요소 중의 하나가 이민 문제입니다. 이민 정책을 없애자는 게 아니라, 엄격한 시행이 필요합니다. 합리적 보수들과의 이견을 조금씩 좁혀나가야 합니다.
미국은 이민으로 세워진 나라입니다. 이민으로 인해 값싼 노동력이 생산되고 또 다양한 문화, 종교가 어우러져 강대국이 됬읍니다. 이런 미국 건국의 근간이 되는 정책을 바꾼다는것은 미국의 정체성을 바꾸게되는 위험한 발상입니다. 우리 눈에 구질구질하게 보인다는 이유로 거부하시는데 우리 조상들은 머리에 상투틀고 미국에 왔읍니다. 그래도 미국은 받아줬읍니다. 우리의 근본을 잊지맙시다.
오바마 대통령 때, 중간선거에서 상원 의석을 계속 뺐겼던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주의 대표를 뽑는 상원을 생각하면 공화당 우세주가 많습니다. 바이든이 취임하자마자 저런 식의 행정조치를 발하면, 그들이 어떻게 생각할까요? 바이든 정부를 당연히 적으로 생각하겠죠. 달라진 게 없다고 생각하겠죠. 그러면 안 됩니다. 오마바때하곤 달라졌다는 시그널을 주어야 합니다.
이번 조치의 시시비비를 떠나서, 바이든 대통령은 보수쪽의 목소리를 들을 것은 들어야 합니다. 제 판단이 틀렸을 수도 있지만, 미국은 더 이상 이민에 헤픈 나라가 되어서는 안 되고, 될 수도 없다는 생각입니다. 지금 미국은 이미 포화상태가 아닌가요? 무엇보다도 우려되는 것은 이민정책과 이민 행정조치가 가져올 역풍입니다. 트럼프류가 또다시 출현할 기회를 주어서는 안됩니다.